메인화면 | 거제에코투어 소개 | 로그인 | 회원가입 | 으뜸 길라잡이 | 사이트맵
 
추천관광코스

2017 | 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년 팔색조 확인
단독투어 및 상황 안내
2016년 팔색조 확인
그물에 아비 떼죽음, 천...
캡틴님 2박 3일 거제도 ... (1)
2박3일거제통영여행일정 (1)
관광투어 신청 (1)
단독투어 신청합니다. (1)
거제 여행
거제도 여행
거제도여행~~으음~~~~ ...
감사합니다^^ (1)
장목면 하청면 연초면 옥포동 수양동 장평동 사등면 고현동 아주동 능포동 둔덕면 거제면 상문동 장승포 마전동 일운면 동부면 남부면
캡틴의 다음카페 - 외도/거제도길라잡이 캡틴의 다음카페 - 외도/거제도길라잡이
외도해상농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바람의언덕 거제자연예술랜드
Home > 거제에코투어 소개
 
 
 
캡틴은 섬이라는 거제도가 고향 이지만 바다와는 약간의 거리가 있는 농촌에서 태어났습니다.
지금 제가 살고있는 고향 동네에는 연초천이 있습니다.
어릴적 부터 '냇가' 라고 불렀던 그곳에서는 물놀이를 하였고 그러다 목이 마르면 냇물도 그냥 마시고 장어, 붕어, 미꾸라지, 은어, 미살래비, 천어, 갈파리, 돌천어, 탱바리, 참게, 새우 등의 담수생물들도 보고 잡기도 하였습니다.(도감에 나오는 명칭과 맞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만은 어릴때 부터 그렇게 듣고 불렀던 이름이라 사투리 그대로 표기 하였습니다.)
심심하면 냇가에서 맨손으로 고기를 잡는것이 취미 였습니다.
속칭 "굴 몬지러 가자"는 것인데 물속의 돌 틈 사이로 고기들이 숨어 있어 맨손으로 굴(돌 틈)을 찾아 그 안으로 손을 넣어 고기를 잡는 것입니다.
그 어린시절에 만지고 놀았던 그런 물고기의 대부분은 더 이상 냇가에 존재를 하지 않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씀 드리면 그런 친근한 냇가 자체가 없습니다.
연초천 상류에 연초댐이 생기고 하천은 행정에서 '하천직강공사'라 하여 중장비로 공사를 하면서 하천 생명들은 대부분 사라져 버렸습니다. 어린시절 냇가에서 보았던 1급수에서 서식하던 물고기들은 지금은 사라지고 오염에 적응을 하는 그런 몇 종의 물고기만 겨우 남아 있습니다.

여름 방학이면 자전거를 타고 재를 넘어 하청면의 바다에 가서 ‘깨발'을 하였습니다.
무슨 뜻인지 잘 모르시겠지요^^
‘깨발’은 수산물을 채취하는 행위를 뜻하는 사투리입니다. 예를들어 갯벌에서 조개(반지락)를 캐는 것 또는 해초류를 뜯는 것이며, 제 추억에 맞는 것은 수경을 쓰고 잠수하여 게, 해삼, 소라 등을 잡는 것 이였습니다.
물론, 캡틴은 지금도 그럴 시간이 생기면 깨발을 가기도 합니다.^^


그 어렸던 시절, 캡틴의 작은 바램은 어른이 되면 나의 아이들과 함께 냇가에서 물놀이도 하고 고기도 잡을 수 있기를 바라였습니다.
큰 욕심도, 터무니 없는 그런 부류의 바램이 아니였는데 지금은 ...

캡틴이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살아 가게끔 계기를 준 것은 태어난 고향 동네의 연초천 냇가 였습니다.
들과 산골의 야생화와 나무 이름이 궁금하였고, 보였다 안보였다 하는 새들이 궁금 하였습니다.

군대에 있을 때 이런 생각을 하였습니다.
제대를 하면 거제도를 위해 무언가를 해보겠다고.
그리고 제대를 하고 거제대학에 다닐 때에 거제환경운동연합 창립 관련한 내용을 알게 되었고 창립멤버가 되었습니다.(1994)
훗날 비상근으로 활동을 하다가 생태팀장으로 2년 동안 상근을 하기도 하였습니다.(1998~1999)

거제도 현장 전문가인 캡틴은 생태관광, 체험관광의 다양한 아이템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여건에서는 그러한 프로그램을 공개하여 운영을 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특히 환경운동의 연장선에 있는 생태관광( = 에코투어)은 더욱 더 염려되는 부분입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난후 여건이 된다면 다양한 에코투어 프로그램을 공개하여 원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좋은 추억의 시간을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지금도 개별로 [단독투어]를 신청하여 캡틴이 안내를 해드릴 때에는 계절적 여건과 이용 하시는 분들의 성향에 맞춰 ‘에코투어’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에코투어’는 특별히 차원이 다르고 생소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눈 높이를 자연의 그것과 동일선상에서 들여다 보면 됩니다.
캡틴이 어린시절 냇가에서 굴을 몬지면서 물고기를 잡고, 수경을 쓰고 깨발을 하는 것, 그런 것을 여러분이 참여하면 바로 그것이 생태관광이 되는 것입니다.

체험관광 관련한 정보는 공개할 수 있는 내용은 정보 제공을 해드리겠습니다.
생태관광 정보는 조금 더 신중하게 접근을 하고자 합니다.

아무턴, 거제도 여행길에 조금은 차원이 다른 경험을 원하신다면 관심을 갖고 캡틴에게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외도 거제도 당일 패키지투어]를 이용 하셔도 여러분께서 관심을 갖고 계시다면 얼마든지 ‘에코투어’와 관련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투어를 이용 하시는 여러분의 관심도에 따라 캡틴의 설명은 ‘하나’ 또는 ‘백’이 될 수 있으며 여러분의 관심에 따라 '에코투어'의 내용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

신선 대
신선대... 신선...

외도해상농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1950년 6월 25일 ...

거제해금강
거제해금강은 거...

여차~홍포 해안도로
거제도 섬 전체의...

거가대교전망대
거제도의 북쪽, ...

내도
내도(안섬)는 거...

우제봉전망대
캡틴입니다. ...

영화 - 파랑주의보
영화 "파랑주의보...

영화 - 종려나무 숲
영화 "종려나무 ...

거북바위
반갑습니다. 거...

코끼리바위
캡틴 입니다.^^ ...

古 망상어바위
<2016년 10월 태...

프랑켄슈타인바위
캡틴입니다~ 2...
오늘 : 766  
어제 : 1,963  
최대 : 9,358  
전체 : 4,016,811  

현재접속자
회사소개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광고/제휴문의
Copyright ⓒ Since 2000 GeojeEcoTour.com All rights reserved.
경남 거제시 연초면 대금산로 20 거제에코투어 사업자등록번호 : 612-06-98352
대표번호 : 캡틴 010-9059-5012 / eco21kj@chol.com